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V-log

미국 부동산 거래 셀러가 해야할 것

by 미국시골청년 2023. 5. 11.
반응형

이번글에서는 미국 부동산 거래 시 셀러가 잘 챙겨야 할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에이전트 부터 구하는 것이 우선이겠죠? 마음에 드는 에이전트를 찾았다면 리스팅 동의서에다 싸인을 해야 합니다. 

 

원활한 부동산 거래

리스팅 기간

 

에이전트는 아무래도 여유있게 일을 하기 위해서 시간을 길게 잡고 싶을 것입니다. 셀러는 그래서 60~90일 정도의 독점적인 판매 기간을 주는 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이상 이 기간이면 충분합니다. 만약, 팔리지 않는다면 에이전트의 능력부족이나 전반적인 부동산 상황이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리스팅 기간을 오래 밀어줄 필요도 없습니다. 리스팅 만료 기간이 없는 동의서는 무효처리가 됩니다. 

 

 

 

 

오픈하우스 일정

 

구매자들에게 연락이 와서 집을 보여주는 과정은 꽤 귀찮은 일입니다. 그리고, 이런 문의가 계속 온다면 셀러 입장에서도 스트레스 받습니다. 그래서 리스팅 계약을 할 때 에이전트에게 요구를 미리 해놓으면 좋습니다. 바로 오픈하우스를 몇 번을 공식적으로 할 것인지 말입니다. 페이퍼를 따로 만들어서 계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커미션의 날짜를 확인

 

집을 매매하는 과정을 대략 생각해 본다면 구매자와 판매자만 연결시켜 만족하게 하면 되는 작업이라고 볼 수 있지만 사실 그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껴 있습니다. 이 모든 사람들이 만족되어야 딜이 완성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딜의 가장 중요한 사람은 구매자입니다. 부동산이 나와 있는 가격은 안 중요합니다. 셀러가 단순히 원하는 가격입니다 그 가격을 지불하고 살려는 사람이 있어야만 유의미 한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서로의 마음이 맞아야만 합니다. 

그리고, 구매자 다음으로는 감정사가 중요합니다. 셀러가 원하는 집의 가격이 50만 달러지만, 감정하는 사람이 40만달러로 감정을 한다면, 셀러가 원한 가격을 받기는 힘듭니다.  

다음으로는 융자기관이 중요합니다. 융자기관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구매자는 높은 이자율을 받거나 아니면 생각보다 더 많은 다운페이를 해야 합니다. 이 세명을 만족시키면 셀러의 원하는 호가로 팔릴 수 있게 됩니다. 

 

 

 

 

                                                           주택 가격을 좋게 받기 위한 팁

 

물건을 내놓는 시점

 

일단 집을 내놓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모든 투자에서도 마찬가지겠지만 부동산에서도 타이밍이 생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집 주변의 이웃들의 집이 매물로 많이 나와 있을 때, 같이 본인의 집을 내놓은다면 당연히 경쟁이 심할 것이고 가격 협상도 어려울 것입니다. 구매자들은 우리 집만 구경하러 오는 것이 아닙니다. 근처 집들을 다 돌아보고 스스로 견적을 낼 것입니다. 

 

 

 

 

집을 알리기

 

만약, 집 근처가 학군이 좋은 지역이라면 보러 오는 손님들에게 한명한명 이야기를 해주는 것보단 아예 관련 책자를 앞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다른 좋은 시설들을 강조하고 싶다면 관련 책자를 앞에 두십시오. 이런 것들이 부동산의 가격을 책정하는 데 있어서 아주아주 중요합니다. 

 

 

 

 

청소는 전문 업체에 맡길 것

 

셀러는 한푼이라도 아끼기 위해서 스스로 청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혼자 한다면 분명히 완벽하지 않습니다. 투자금이라 생각하고 청소 전문업체에 의뢰하세요. 특히, 페인팅은 필수입니다. 적은 돈으로 가장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수리는 신속하게

 

집의 컨디션이 매우 좋다면 구매자는 셀러가 내놓은 호가를 인정할 것입니다. 어쩔 수 없이 해야할 일이라면 반드시 미리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예로 터마이트가 있습니다. 만약 오픈하우스를 하고 있는데 천장에 물 자국이 있으면 구매자는 '이 집에 문제가 있구나' 하고 구매를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가격을 낮춰서 현재 가치에 맞춰서 판다는 생각은 비추합니다. 투자하십시오. 

 

 

 

 

변화를 시킨다

 

현재 집은 가구라던지 기타 등등 본인 스타일에 맞춰져 있을 것입니다. 미래 구매자는 다른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남편보다는 주부의 파워가 더 셉니다. 주부는 그리고 일단 부엌, 마당, 화장실을 우선적으로 봅니다. 구매자가 집을 구경하러 왔을 때, 만약 집이 좁다면 넓게 보이게 하기 위해 가구배치와 사이즈를 줄인다던가, 이쁜 가구를 일부로 들여와 시각적으로 이뻐 보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번글을 읽고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미국주택 구매시 서명해야 할 서류 알아보기

이전글에서도 나왔지만 미국에서 집을 살 때, 셀러가 쓰는 서류 중에 TDS라는 것이 있습니다. Transfer Disclosure Statement의 줄임말입니다. 이 서류는 구매자에게 양도하는 부착물들과 작동이 원활하

sammybasket12.tistory.com

 

반응형

댓글